아일랜드 불교협회 결성식 갖고 활동 시작
상태바
아일랜드 불교협회 결성식 갖고 활동 시작
  • 유권준
  • 승인 2018.04.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 2011년 인구조사 결과 가장 빠른 성장세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아일랜드 불교협회(IBU : Irish Buddhist Union)가 지난 3월 25일 결성됐다.

아이리쉬 타임즈는 잠파 링(Jampa Ling) 티벳 불교센터, 아일랜드 선불교센터, 더블린 불교센터 등 5개 불교단체와 산하 수행기관이 참여해 아일랜드 불교협회를 결성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결성식에는 IBU 대표를 맡은 묘잔 고도 킬로리 (선불교 아일랜드 대표) 스님, 마이트리카야(더블린 불교센터) 법사, 로버트 헤네시 (잠파 링 티벳 불교센터) 대표 등이 참석했다.

불교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종교로 나타나고 있는데, 2011년 인구조사에서 12.1%의 증가세를 보이며 1만여명의 불교도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일랜드 불교는 명상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는 별도로 아일랜드 태생의 출가수행자들과 재가불교 지도자들이 앞장서 전법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표적인 불교단체인 잠파 링 티벳불교센터는 판첸 외투룰 린포체가 1994년 설립한 불교단체로 티벳인과 몽골인, 아일랜드 인들을 대상으로 요가와 명상을 가르치고 있다.

더블린 불교센터는 아일랜드 수도인 더블린에 위치해 있으며 불교와 명상수행을 배우고  학생과 실업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비영리 자선활동을 벌이고 있는 불교단체다. 매달 5주코스의 명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일랜드인들과 이민자, 학생들에게 불교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선불교 아일랜드는 더블린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의 조동종에서 출가한 묘잔 스님이 설립한 불교단체로 좌선과 안거, 수계를 통해 불교를 가르치고 있다.

아일랜드 불교협회 설립 기념사진. 사진=아이리쉬타임즈

아일랜드 불교협회
https://www.facebook.com/irishbuddhistunion

잠파 링 티벳불교센터
http://www.jampaling.org/

더블린불교센터
http://www.dublinbuddhistcentre.org/

선불교 아일랜드
https://www.zenbuddhism.ie

선불교 아일랜드. 사진= https://www.zenbuddhism.ie
선불교 아일랜드. 사진= https://www.zenbuddhism.ie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