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한일공동 고려교장(속장경) 학술대회 2월2일개최일본 구온지(久遠寺) 문고 및 미노부산(身延山)대학 소장 문헌 조사 연구 발표
종림스님
고려대장경연구소 이사장

고려대장경 연구소(이사장=종림스님)가 오는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조계사 국제회의장에서 '한일 공동 고려교장(속장경)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일본 구온지(久遠寺) 문고 및 미노부산(身延山)대학 도서관 소장 교장문헌을 주제로 한일공동 교장문헌 조사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1부에 모치즈키 가이에(望月海慧) 국제일련학연구소장이 ‘미노부산 소장 논서에 대해서’를 주제로 발표하고, 기무라 주이치(木村中一) 미노부산대학 교수가 ‘미노부문고 연혁사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2부에는 최종남 중앙승가대 교수가 ‘태현의 보살계본종요 유통본 서지조사 및 대조연구’를, 김성수 청주대 교수가 '일본 구온지문고 및 미노부산대학도서관 소장 장소에 관한 서지적 분석'을, 남권희 경북대 교수가 '미노부산 문고 <법화요의>목판본의 서지연구'를, 박용진 능인대학원대학 교수가 ‘태현선(選) 약사경고적기의 유통과 의미’를 각각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최종남 중앙승가대 교수와, 박용진 능인대학원대 교수, 서대원 충북대 교수가 참여한다.

불광미디어  bulkwang_c@hanmail.net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불광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