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현정사 회주 정오스님, 동국대에 1억 원 기부
상태바
보현정사 회주 정오스님, 동국대에 1억 원 기부
  • 불광미디어
  • 승인 2018.01.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구니스님 기숙사인 혜광원 재건립 위해 기부”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지난 18일(목) 보현정사 회주 정오스님이 동국대를 찾아 혜광원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9일(금)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국대 이사장 자광스님, 동국대 한태식 총장, 정각원장 묘주스님, 대외협력처장 종호스님, 보현정사 회주 정오스님, 보현정사 주지 혜진스님, 청안사 주지 법일스님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기부에 앞서 정오스님은 “비구니 스님들의 기숙사인 혜광원 시설이 노후하다는 얘길 들었다. 비구니 스님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수행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사장 자광스님은 "어려운 사중살림에도 불구하고 종립학교 발전을 위해 큰 마음을 내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어려운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태식 총장은 “혜광원 재건립은 비구니 스님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정진하게 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공부하는 스님들에게 큰 힘이 될 것"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기부금은 비구니스님들의 기숙사인 혜광원의 재건립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정오스님은 평소 서울 중랑구에서 경승 활동을 통해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의 가르침으로 지역 치안 안전과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는 등 사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