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텔랑가나 주 마하스투파 인근에 불교도서관 건립
상태바
인도 텔랑가나 주 마하스투파 인근에 불교도서관 건립
  • 유권준
  • 승인 2017.09.0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정부와 아시아 불교국가와 연계해 불교연구센터 겸할 계획
인도 텔랑가나 주 캄만 지구의 불교유적 마하 스투파.

고대 불교 '마하스투파(Maha Stupa)' 유적지가 있는 인도 텔랑가나 주 캄만시 인근에 불교도서관이 건립되고 있다.

인도의 주요 신문인 힌두(The Hindu)지는 캄만시의 역사적인 마을 인 넬라콘다팔리(Nelakondapalli)에 있는 기존 도서관을 불교연구를 위한 불교연구센터로 발전시키기위한 계획이 실행단계에 접어 들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계획은 지방의회가 주축이 되어 넬라콘다팔리에 있는 마하스투파 등 불교 기념물을 포함하는 불교 유적 및 고고학적 발굴 조사결과를 반영하는 다양한 책과 자료를 모아 불교도서관을 확장하는 것이다. 

캄만 지구는 지금까지 발견된 불교 탑 중 가장 큰 규모로 알려지고 있는 마하 스투파가 있으며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지역이다.

건립이 추진되는 불교도서관도 마하 스투파 등의 고대 유적의 건축적 화려함과 문화유산을 잘 드러내기 위한 것으로 지역의 불교단체와 지방정부기관, 다양한 아시아 국가들의 불교기관들과 연계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방의회 스리다르(A. Sridhar)의장은 "넬라콘다팔리의 마을에 있는 기존 도서관을 확장하는 공사를 한 후 도서관의 소장도서를 풍성하게 하는 다양한 유물과 책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텔랑가나 주 사띠야 아카데미와 부다바남 프로젝트 팀, 그리고 주 문화부 및 관련기관들과 협력해 불교도서관을 지역의 주요 지식연구센터로 발전시킬 계획도 함께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