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라 이나모리 회장의 성공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상태바
교세라 이나모리 회장의 성공하기 위한 5가지 방법
  • 유권준
  • 승인 2017.07.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가이자 임제종 스님인 이나모리 회장의 성공철학
임제종으로 출가한 이나모리 회장. 출처 : http://economyplus.chosun.com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교세라 창업자인 이나모리 가즈오는 일본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업가중 하나다.그는 65세가 되던 해 교세라 그룹 회장직을 퇴임하고 임제종으로 출가한다. 출가는 자신의 남은 인생을 정리하고 다시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죽음을 맞이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2000억원을 출연하여 이나모리 재단을 만들고, 교토상을 제정해 1회 수상자로 한국인 예술가 백남준을 선정한 인물이다.그는 여러 책에서 삶과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에 대한 철학 을 밝혔다. 다음은 그가 강조했던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5가지 원칙을 정리한 것이다.

 

 

1. 당신의 진실한 동기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젠 (Zen)이나 선(good)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보편적으로 유덕함을 의미한다. 내 자신의 이익이나 내 자신의 편의만을 위해서는 결코 가치있는 것을 성취할 수 없다. 사업을 하기 위한 동기는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것이어야 한다. 당신이 추구하는 열정이 무엇이든, 당신의 동기가 정당하지 않다면 반드시 실패 할 것이다. 오늘날 가장 성공한 아이디어와 사업은 수 십억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번창한 것이다.당신의 동기와 방법이 도덕적이라면 결과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완벽 주의자가되는 습관을 만들어라.

"직장에 관해서, 나는 완벽 주의자이다. 완벽은 단지 성취된 것만이 아니라, 그것이 제2의 본성이 될 때까지 실행되는 것이다. 일상 생활에서 완벽주의자가 되는 것은 극도로 어렵다. 그러나 일단 그것이 당신의 두 번째 성격이 되면, 당신은 앞으로 쉽게 살 수 있다. 항공우주엔지니어들은 중력에 반하여 위성을 발사하는 데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일단 궤도에 오르면 아주 적은 에너지만을 필요로 한다. 비즈니스 리더는 매일의 습관으로서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

이나모리 회장 . 출처 : http://bookhand.tistory.com

3. 낙천적으로 생각하고, 비관적으로 계획하고, 낙관적으로 계획하라.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꿈이다. 당신이 비전을 수립하려면 극도로 낙관적이어야 합니다. 먼저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 계속해서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믿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일단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면 비관론자가 되어야 한다. 개념을 보수적으로 검토해야한다. 이 말은 모든 어려움을 인식하고 벌어질 수 있는 모든 사건을 계획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게 극단적으로 보수적인 계획을 갖추었다면 실행은 낙관적으로 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비관론을 버려야 한다. 실행단계에서의 비관론은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대담한 행동을 취하지 못하게 할 뿐이다. "

4. 당신의 삶이나 일 = 태도 X 노력 X 능력

"우리의 삶이나 일의 결과는 태도, 노력 및 능력이라는 세 가지 요소의 산물이다. 노력과 능력은 0에서 100 점 사이입니다. 이 두 숫자는 단순히 더해져서는 큰 의미가 없다. 그보다는 노력과 능력이 곱해짐에 따라, 단지 평균적인 능력을 보완하는 탁월한 결과로 이어진다. 보통사람들도 태도와 노력, 능력이 곱해질 때 천재 이상의 것을 성취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과 능력도 모든 성공적인 기업가가 습득한 주요 원동력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 게 되어버릴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태도다. 우리의 태도에 따라 우리의 일과 삶의 결과는 180도 바뀔 수 있다. 따라서 능력과 노력은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태도다. "

5. 항상 당신이 달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높은 것을 목표로 삼으라.

"장기적인 목표를 선택할 때, 나는 의도적으로 능력 이상의 무언가를 선택한다. 다시 말해서 나는 현재 불가능한 목표를 선택한다. 아무리 힘들어도 그 목표에 도달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런 목표가 있어야 언젠가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올바른 동기 부여, 정신 및 태도로, 당신이 마침내 그것을 성취할 때까지는 불가능한 것을 꿈꿔야 한다. 새롭고 가치있는 것을 성취하고자 하는 사람은 현재와 미래의 관점 모두에서 자신의 능력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중국 영은사를 방문한 이나모리 회장. 출처 : http://en.lingyinsi.org/detail_7784.html
중국 영은사를 방문한 이나모리 회장. 출처 : http://en.lingyinsi.org/detail_7784.html
중국 영은사를 방문한 이나모리 회장. 출처 : http://en.lingyinsi.org/detail_7784.html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