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도서관, 숲생태지도자협회와 MOU 체결
상태바
동국대 도서관, 숲생태지도자협회와 MOU 체결
  • 불광출판사
  • 승인 2017.04.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복지 실천 및 생태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증진
동국대 임중연 중앙도서관장(오른쪽)은 3일(월) 오전 11시 30분 사단법인 숲생태지도자협회 정연정 이사장(왼쪽)과 교류 활성화 및 구성원 만족도 증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녹색복지 실천과 생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아가 융‧복합 생태교육과 구성원들의 복지 향상에 대한 프로그램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중앙도서관 임중연 관장은 “동국대가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환경을 활용해 생태교육 프로그램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재학생 및 교직원 1,000명에게 동국대 주변 숲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또한 도서관을 교육장소로 제공해 도서관에을 복합문화공간에서 마음의 치유도 가능한 공간으로 개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숲생태지도자협회 정연정 이사장은 “동국대는 남산을 배경으로 도심 최고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대표적인 생태 캠퍼스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과 연구로 지친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휴식을 향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앞으로 동국대 중앙도서관과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숲생태지도자협회는 시니어를 위한 △ 생태여가프로그램 개발 △ 아동, 청소년을 위한 생태교육 △ 숲교육 전문가 양성 등이 주요 사업이다. 산림청과 함께 ‘숲해설가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외계층인 중증장애인을 위한 ‘싱그런산책’, 다문화 가족 및 학생들을 위한 ‘싱그런 여행’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