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걷다보면
상태바
천천히 걷다보면
  • 게일 실버,문태준
  • 승인 2011.12.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행복한아침독서선정 우수추천도서
천천히 걷다보면
저작·역자 게일 실버,문태준 정가 11,000원
출간일 2011-12-23 분야 어린이
책정보 양장본 | 40쪽 | 247*195mm | 100g | ISBN(13) : 9788974794705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취학전 어린이와 저학년 어린이가 꼭 배워야할 인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우리 아이 인성교육 시리즈]의 제4편으로, 얀과 얀의 화(anger)가 화해와 우정을 주제로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은 사소한 일로 친구와 다투어서 토라지거나 외로워하는 어린이를 도와주기 위한 책이다. 갑자기 화가 나거나, 문득 슬퍼지거나, 주체할 수 없이 외로울 때 아이 스스로 자신이 느끼는 감정에 대한 통제력을 회복하는 간단하지만 심오한 방법이 실려 있다.

<화가 났어요>로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얀은 친구와의 우정을 소중하게 여기는 관계지향적인 전형적인 초등학생이다. 그런데 갑자기 친구가 떠나자 얀은 학교에서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그러자 새빨간 붉은 털로 뒤덮인 충동적인 존재로 인격화된 ‘화(anger)’가 나타나서 얀과 함께 있으면서 이야기가 벌어진다. 얀의 화는 친구에게 앙갚음을 하자며 뛰어가지만, 결국 얀과 얀의 화는 함께 걷기 명상을 하게 된다. 명상으로 감정이 누그러진 얀은 친구와 화해하며 새로운 우정을 발견하게 된다.
저자소개 위로
글쓴이 : 게일 실버(Gail Silver)
어린이 인권 옹호 변호사 출신으로 필라델피아 어린이 요가회를 설립하였다. 이곳에서 어린이와 임산부, 어른을 대상으로 요가와 위빠사나 명상을 지도하며, 요가 음악을 작곡하고, 명상에 대한 글을 쓰고, 어린이용 학교 요가와 어린이용 위빠사나 명상 과정도 개발하였다.
게일은 틱낫한 스님의 가르침에 따라서 위빠사나 명상 수행을 하고 있다. 또한 세 자녀의 양육과 일을 병행하는 일상생활에서 요가와 위빠사나 명상을 통합하여 실천하고 있다. 그녀는 자신과 가족들을 보다 평안하게 만든 삶의 도전이 가능했던 것은 위빠사나 명상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2007년 Parents Choice Foundation에서 a Parents' Choice Recommended Award를 수상하였고, the Parents Express에서 올해의 진취적 여성상을 수상하였다. 필라델피아에서 30곳 이상의 학교에 보급된, 어린이 요가회의 어린이 요가 프로그램은 Best of Philadelphia 상을 두 차례나 수상하였다.

그린이 : 크리스틴 크뢰머(Christiane Kromer)
1963년 동독에서 태어나서 Halle에 있는 미술 대학교에서 장난감 디자인을 공부하고 Kassel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다. 1990년대 초반 뉴욕의 브루클린으로 가서 파슨 디자인 스쿨에서 미술 학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브루클린에서 살면서 아시아 문화를 강조하는 자유계약 삽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가 삽화를 그린 Flowergirl Butterflies는 2004년 ‘올해의 주목할만한 어린이책 상’(a Capital Choices Noteworthy Book for Children 2004)을 수상하였다. 이밖에 The Treehouse Children, God the Parent's Blessings의 삽화를 그렸고, 『화가 났어요(Anh's Anger)』의 삽화도 그렸다.

옮긴이 : 문태준
1970년 김천에서 출생했다. 고려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대학원 국문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 『문예중앙』 신인문학상으로 등단했다. 시집으로 『그늘의 발달』, 『가재미』, 『맨발』, 『수런거리는 뒤란』 등이 있다. 시에 짧은 해설을 붙여 『포옹』, 『어느 가슴엔들 시가 꽃피지 않으랴 2』 등을 펴냈다. 산문집으로 『느림보 마음』이 있다. 미당문학상, 소월시문학상, 노작문학상, 동서문학상, 유심작품상 등을 수상했다.
목차 위로
 
상세소개 위로
<화가 났어요>의 얀과 얀의 화(anger)를 기억하나요?
이 책은 취학전 어린이와 저학년 어린이가 꼭 배워야할 인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우리 아이 인성교육 시리즈]의 제4편이다. 제1편 <화가 났어요(Anh's Anger)>의 후속으로 발행된 <천천히 걷다보면(Steps and Stones)>은, 전편과 동일하게, 게일 실버가 글을 쓰고 크리스틴 크뢰머가 그림을 그린 책을 문태준 시인이 맑고 투명한 언어로 옮겼다. 어린이가 느끼는 화(anger) 자체를 인지하고 이해하여 화를 누그러뜨리는 데 초점을 맞췄던 <화가 났어요>는 2011년도에 [행복한 아침독서]와 [경기도 사서협의회], [학교도서관저널] 등 세 곳에서 추천도서로 선정되어 더욱 어린이들 가까이 다가갔다.

화해와 우정의 이야기
<천천히 걷다보면>에서는 얀과 얀의 화(anger)가 화해와 우정을 주제로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화가 났어요>로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얀은 친구와의 우정을 소중하게 여기는 관계지향적인 전형적인 초등학생이다. 그런데 갑자기 친구가 떠나자 얀은 학교에서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그러자 새빨간 붉은 털로 뒤덮인 충동적인 존재로 인격화된 ‘화(anger)’가 나타나서 얀과 함께 있으면서 이야기가 벌어진다. 얀의 화는 친구에게 앙갚음을 하자며 뛰어가지만, 결국 얀과 얀의 화는 함께 걷기 명상을 하게 된다. 명상으로 감정이 누그러진 얀은 친구와 화해하며 새로운 우정을 발견하게 된다.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
<천천히 걷다보면>은 사소한 일로 친구와 다투어서 토라지거나 외로워하는 어린이를 도와주기 위한 책이다. 갑자기 화가 나거나, 문득 슬퍼지거나, 주체할 수 없이 외로울 때 아이 스스로 자신이 느끼는 감정에 대한 통제력을 회복하는 간단하지만 심오한 방법이 실려 있다. 호흡에 맞춰 발걸음의 수를 세고, 깊이 심호흡을 하는 동안 강렬하게 솟구쳐 올라왔던 감정은 어느덧 누그러져서 마술처럼 평화를 회복하게 된다. 간단한 주의집중과 걷기 명상으로 평온한 감정을 되찾아 갈등을 해결하는 이 방법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그래서 틱낫한 스님은 Anh's Anger 시리즈를 “불쾌한 상황을 즐겁게 바꾸기를 원하는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놀라운 선물”이라고 불렀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질감의 콜라쥬와 화려한 색채의 마법
크리스틴 크뢰머의 아름다운 삽화가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색종이와 섬유, 마분지 등 다양한 질감의 여러 가지 재료를 혼합한 콜라쥬를 이용하는 한편, 강렬한 선명한 색채와 부드러운 파스텔톤을 함께 사용한 화려한 색채로 등장인물의 복잡한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서정시인 문태준의 따뜻한 시선과 맑은 언어로 들려주는 동화
위빠사나 명상과 요가를 오랫동안 지도해 온 작가 게일 실버가 자신의 전문적인 경험을 살려서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다스려 우정을 지키는 방법을 색다른 상상력으로 표현하였다. 이것을 우리 시대의 주목받는 젊은 서정 시인 문태준이 따뜻한 시선과 맑은 언어로 옮겼다. 시인의 섬세한 시적 감수성이 살아있는 아름다운 글이 아이들의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 안아준다.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 세계일보 ] [새로나온 책] 2012-01-13
[ 중앙일보 ] [BOOK] 천천히 함께 걷다 보니 어느새 ‘화’ 사라졌어요 2012.01.07
[ 한겨레신문 ] 1월 14일 그림 새 책 2012.01.13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