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고 싶을 때 울어라
상태바
울고 싶을 때 울어라
  • 전현수
  • 승인 2008.04.2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고 싶을 때 울어라
저작·역자 전현수, 정가 6,000원
출간일 2008-04-21 분야 한강수
책정보 한강수/건강/신국판/248p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이 책은 정신과 전문의 전현수 씨가 지은 마음 속에 문제와 고통을 지닌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해가면서, 그들이 좀더 행복한 사람이 도리 수 있도록 했던 임상경험을 근거로 집필한 것이다.
저자소개 위로
♣ 전현수
--------------------------------------------------------------------------------
◆ 부산 출생
◆ 경남고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순천향 대학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수련한 후 정신과 전문의가 되었다. 현재 서울 신림동에서 전현수 신경정신과 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순천향 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정신과 외래강사이며, 한국정신치료학회 정회원이고 정신치료를 전공하고 있다.
목차 위로
1. 심리적 고통, 그 뿌리는 무엇인가
2. 잠 잘 자는 게 최고의 입시준비
3. 슬플 때 울 수 없으면 장기(臟器)가 운다
4. 남자가 적극적인 결혼, 여자가 적극적인 결혼
5. 자신있는 삶을 살려면
상세소개 위로
1. 심리적 고통, 그 뿌리는 무엇인가? 2. 잠 잘자는 게 최고의 입시준비 3. 슬플 때 울 수 없으면 장기가 운다. 4. 남자가 적극적인 결혼 5. 자신있는 삶을 살려면 등의 여섯 장으로 나누어 여러 가지 정신 건강법을 이 책 속에 쉽고, 명쾌하게 제시해 주고 있다.
책 속에서 저자는 행복한 사람을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바로 행복한 사람'이라고 하여, 행복은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마음에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한 장 한 장 책갈피를 넘기며 진실한 행복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