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과 노이로제
상태바
현대인과 노이로제
  • 이동식
  • 승인 2008.04.0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과 노이로제
저작·역자 이동식, 정가 12,000원
출간일 1993-04-01 분야 한강수
책정보 한강수/건강/신국판/328p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이동식 박사의 정신건강 시리즈 완결편으로 60년대 [사상계]에 연재하던 때부터 21년간 동양적 신경정신학의 체계를 세우는 데 독보적이었던 필자가 사례와 논의를 이책을 마지막으로, 최종적으로 묶어냈다.
그동안 이 책은 대학에서 교재로 쓰이기도 했고, 많은 정신과 의사나 환자들이 읽으면서 이책을 읽으면 치료가 잘된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 책은 이제, 계층이나 직업 여하를 막론하고 또한 교육자·간호사·가정주부·법관·정치가·스님·목사·신부·정신과 의사 등의 카운슬러들에게는 꼭 읽어야 할 필독서가 되었다.
저자소개 위로
◆ 1920년 경북 왜관 출생
◆ 대구의전을 졸업. 서울 의대와 뉴욕대학교 신경정신과, 미국 뉴욕 윌리암알란 손화이트 정신분석 연구소에서 수련을 거친 전문의이자 의학박사이다. 수도의대(현 고려대)와 경북의대 교수 및 대한신경정신의학회장과 한국 카운슬러협회 고문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는 한국 정신치료학회 명예회장, 연세의대 신경정신과 외래교수로 후진양성에 힘쓰면서 동북의원에서 주로 정신치료를 하고 있다.
◆ 저서로는 「한국인의 주체성과 도」「현대인과 노이로제」「노이로제의 이해와 치료」「현대인과 스트레스」「현대인의 정신건강」 등이 있다.
목차 위로
제 1장 개인 노이로제와 사회 노이로제
제 2장 결혼, 그 안팎의 심리
제 3장 행복한 성생활
상세소개 위로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