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나라 이야기] (22) 약속을 어긴 사냥군
상태바
[연꽃나라 이야기] (22) 약속을 어긴 사냥군
  • 조명렬
  • 승인 2007.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나라 이야기(22)*
약속을 어긴 사냥꾼

효성 지극한 원숭이 형제

옛날 히말라야지방에 원숭이 형제가 살았습니다. 이 형제 원숭이는 앞을 못보는 엄마 원숭이를 모시고, 또 많은 무리의 원숭이들을 지도하면서 날마다 아주 재미있게 살았습니다.

원숭이 형제는 굵고 크며 잎이 무성한 나무를 발견하면, 그 나무 위에 엄마 원숭이를 쉬도록 한 후에 먹이를 구해다가 엄마를 봉양하는 지극히 효성스러운 아들들이었습니다.

어느날, 엄마가 편히 쉴 수 있는 나무와 먹이를 찾았지만 쉽게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음날 일찍이 더 깊은 숲 속으로 먹이를 구하려고 떠났습니다. 원숭이떼들은 깊은 숲 속에서 아주아주 맛있고 신선한 향기가 가득 풍기는 과일과 먹이를 구해서 맛있게 먹었읍니다. 형제 원숭이는 제일 맛있고 향긋한 과일만을 골라서 엄마 원숭이에게로 보냈습니다.

며칠 동안의 여행에서 돌아왔을 땐 이미 엄마 원숭이는 지칠대로 지쳐서 기진맥진이 되어 있었습니다.

『어머님, 어디가 편찮으십니까.』

깜짝 놀란 두 아들이 이야길 해도 아무런 대답이 없었습니다.

『엄마, 왜 이러십니까, 어디가 아프세요. 약을 구해 올께요.』

한참 후에야 엄마는 아주 작은 소리로 말했습니다.

『얘들아, 너희들 고생이 많구나. 그래 얼마나 배가 고팠겠느냐. 나는 이렇게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먹지 않으니 힘이 없는데, 너희들은 못 먹고 돌아다녔으니 오죽 했겠니?』

『엄마 그게 무슨 말씀이셔요. 그동안 아무 것도 못 잡수셨다니됴. 아주 맛있는 과일만을 골라서 많이 보내드렸는데요.』

『글쎄 나는 아무 것도 먹은 것이 없구나.』

『자, 이걸 드시고 어서 힘을 내십시오. 이제는 저희들이 교대로 엄마를 모시겠습니다.』 하고 가져온 과일을 엄마의 손에 올려 드렸습니다.

다음날에도 형제 원숭이는 어디론지 옮겨서 먹이를 구해야 했습니다.

형이 아우에게 말했어요.

『아우야, 오늘부터는 나대신 네가 저들을 이끌고 나아가야겠다. 나는 어머님을 모셔야겠어. 내가 모시지 않고 다른 원숭이를 시키면 우리 엄마는 못 잡수셔서 죽을 것 같아. 장님된 불쌍한 어머님 우리가 교대로 모셔야겠다. 그러니 네가 다녀 오너라.』

『형이 안가면 나도 같이 있을래요. 형이 없으면 나도 힘이 안나요. 그러니까 나도 같이 있도록 해 줘요. 형』

하면서 동생 원숭이도 억지로 남게 되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