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소식
상태바
알토란 소식
  • 불광출판사
  • 승인 2014.11.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계, 세월호 특별법 제정관련 움직임 활발

민추본, 금강산 신계사 복원 7주년 기념 공동법회
---
금강산 신계사 복원 7주년 기념 남북공동법회가 오는 10월 13일 봉행됩니다. 대한불교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지홍 스님·이하 민추본)는 9월 19일 육로로 개성을 방문해 조선불교도련맹 중앙위원회(위원장 강수린·이하 조불련)와 남북불교교류 실무회담을 개최하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서산 대사를 기리는 제사를 남북 공동으로 여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 상호 추가 협의해 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회담에는 남측 대표단으로 지홍 스님(민추본 본부장), 정문 스님(조계종 총무원 사회부장), 진효 스님(민추본 사무총장), 범각 스님(해남 대흥사 주지) 등 5명이, 북측 대표단으로는 차금철(조불련 서기장), 리현숙(조불련 전국신도회 부회장)이 참석했습니다.

3.png
 

홍천 백락사, 환경설치미술전 성황리 마쳐
---
백락사 환경설치미술전이 8월 23일 개막해 9월 13일까지 열렸습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환경설치미술전에서는 우리나라와 독일, 몽골, 스페인, 이탈리아 등 세계 7개국 40명의 설치 예술가들이 참가했습니다. 바위나 돌, 풀, 나무, 천 등을 활용해 좁은 공간의 스튜디오와 캔버스의 고정적 화면에서 벗어나 주변 자연환경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다양한 설치 조각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이번 환경설치미술전은 자연과 미술이 조화되는 아름다운 경험을 통해, 불자뿐만 아니라 대중이 함께 호흡하는 문화의 장으로 발돋움하는 자리였습니다.

5.png
 

조계종 교구본사 주지 임명---조계종 제 11교구본사 불국사 주지에 종우 스님이 임명됐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지난 9월 17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