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화된 불교박람회가 온다
상태바
새롭게 변화된 불교박람회가 온다
  • 불광출판사
  • 승인 2014.02.1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세로.png

새롭게 변화한 ‘2013 불교박람회’가 3월 7~10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립니다. 불광출판사와 불교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불교의 문화, 예술, 산업, 복지를 총망라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 개의 사찰과 단체, 불교 관련 기업이 참가합니다. 각 업체를 나열해 놓은 데 지나지 않았던 기존의 박람회와 달리 이번 박람회는 불교의 다양한 면모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박람회장은 붓다아트페어, 수행・포교, 보시・봉사, 생활, 장례, 건축으로 나눠집니다. 이 중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행사는 ‘붓다아트페어’입니다. 이 행사에서는 현재 활동 중인 불교미술가들 각자의 눈에 비친 불교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단번에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에 잘 알려진 유명 인사들의 ‘힐링토크’도 열립니다. 조계종 문화부장 진명 스님과 배드민턴 국가대표 이용대 선수가 만나 관람객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자리는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고 있습니다.
특별관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이곳에서는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에 대한 홍보관이 운영됩니다. 또 최근 선정된 불교문화상품 공모전 수상작들도 전시됩니다. 불서 특별관에서는 북카페가 운영됩니다. 약 1,000여 권의 불서가 비치될 예정이며 각 출판사에서 발간된 불서 300여 종 5,000권이 현장 판매됩니다.
수행・포교 전시관에는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국내 유명 사찰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또 현재까지 개발된 다양한 불교 관련 어플리케이션과 관련 사이트들도 소개됩니다. 보시・봉사 전시관에는 불교계의 국제NGO단체와 사회복지기관, 명상심리치료단체들이 참가해 자비 실천의 현장을 보여주게 됩니다. 생활 전시관에서는 웰빙과 관련된 다양한 식품, 각종 차와 다기들이 전시되며 현장 구입도 가능합니다.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열립니다. 코리아 헤리티지 콘서트와 더불어 명원문화재단에서 무형문화재인 궁중다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고, 홍경희 선생의 가야금 공연, 영산재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찰음식 전시 및 시식, 범어사 주지 수불 스님의 초청법문을 비롯한 선지식들의 법문도 이어질 계획입니다.
불광출판사 대표 지홍 스님은 “템플스테이와 연등축제, 불교박람회는 불교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세 축이 돼야 한다”며 “한국불교의 규모와 현재를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 문의 02)2231-2013

불광 우수콘텐츠 잡지 선정
___
월간 불광 이 2013년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월 ‘2013년도 우수콘텐츠 잡지’로 월간 불광 을 포함한 50종의 잡지를 선정, 발표했습니다. 종교 관련 잡지 중에서는 월간 불광 이 유일하게 선정됐습니다.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된 잡지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 콘텐츠잡지 인증 로고를 한 해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개월 동안 1종당 1,200만 원 상당의 분량이 군부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문계 고등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등의 문화소외시설과 해외문화원 등 285개소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은 창간된 지 3년 이상인 국내 발행 유가잡지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지난 1월 공개공모 당시 총 144종의 잡지가 접수되어 전년 대비 12% 이상 높아진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전년도에는 총 116종의 잡지사가 신청해 그 중 52종이 선정됐던 바 있습니다.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 잡지 시장을 활성화하고 잡지 콘텐츠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잡지 산업 진흥 정책의 일환입니다. 정치・경제・사회・문화・산업・ 과학・종교・교육・스포츠 등 모든 분야의 잡지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합니다.

6-2 세로.png

6-3 세로.png

6-4 가로.png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