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로 하나된 가족
상태바
커피로 하나된 가족
  • 관리자
  • 승인 2010.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혜의 향기 / 가족의 힘

어떤 분은 내가 커피에 남모를 애정이라든가 뭔가 뜻한 바가 있었기에 이 늦은 나이에 생소한 일을 벌인 것이라고 생각해주기도 한다. 물론 지금이야 시간의 흐름과 함께 지속적으로 일을 하는 이유나 핑계가 생기고 또 쌓이긴 했다. 헌데 솔직히 그 시작은 그야말로 얼떨결이었다.

내 소유의 상가가 비었다. 문 앞에서 비어있는 공간을 멍하니 쳐다보고 있자니, 불현듯 예쁘게 꾸미고 싶었다. ‘스타벅스’, ‘커피빈’같이 전문적이지 않더라도, 소박하게나마 내가 직접 커피 전문점을 인테리어하며 운영해 보면 어떨까 싶어서 덜컥 시작하게 된 것이다. 쉽지 않았다. 일단 당장 내가 무지한 분야다 보니 사람을 써야 하는데, 마음이 맞는 사람이 없었다.

그렇게 만 1년을 어렵게 꾸려나가던 중, 어느 날 큰애가 제안을 했다. 현 시점에선 이익이 나오질 않으니, 추후 자기가 리모델링과 운영을 도맡아 하겠다고 한다. 괜찮은 얘기인 듯했으나 이래저래 못미더웠다. 아직 대학교 1학년 재학 중인 데다가 일이라곤 우리 카페에서 파트타이머로 아르바이트한 게 다인데, 도대체 뭘 믿을 수 있겠는가. 평소 온화하던 애 엄마도 반대가 심했다. 그런 부모의 반응에 큰애도 낙심하고 포기한 줄 알았건만, 2주 후에는 조사 자료와 함께 무조건 매출을 올리고 보겠다는 호언장담을 하며 다시 달려들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