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송을 들으며
상태바
우유송을 들으며
  • 관리자
  • 승인 2010.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연 따라 마음 따라

한참 전에 티브이를 보니 어린 여아들을 폭행하고 잡힌 사람의 사진이 나옵니다. 모자를 푹 눌러 쓰고 마스크까지 한 사진을 무엇 하러 보여 주는지, 은근히 마음 속에 불이 일어나는 것을 한 생각 돌이킵니다.

저런 인면수심(人面獸心)을 한 파렴치범까지도 인권이라는 것을 보장해 주어야 하는지. 차라리 만천하에 얼굴을 공개시켜 고개를 못 들고 다니게 해야 하는 건 아닌지. 그것도 같은 죄목으로 감옥에 다녀 온 지 보름 만에 다시 그 짓을 시작해 무려 십여 명이나 되는 아이들을 괴롭혔다니…. 마음이 착잡해집니다. 남들의 아름다운 가정과 행복한 삶을 파괴한 자들은 인권 운운하는 이들의 보호막 속에 숨어 버리고, 평생 동안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안고 살아가야 할 당사자와 어디 하소연도 못하는 가족들의 아픔은 어떻게 치유할 것인지 참으로 막막합니다.

“사람이면 모두가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 같아야 사람이지” 하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 같아야 한다는 말은 사람으로서의 품격을 지니는 인격을 의미합니다. 그 같은 인격을 도야하고자 가르치고 배우며 인륜과 도덕을 강조하고 숭상하는 것인데, 요즘 우리에게 과연 사람이라는 말이나 인격이라는 말이 통할 수 있는 것인지 솔직히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지난 월요일 아가들 법회에서, 두 아가를 나오게 하여 그동안 유치원에서 배운 노래를 하나 불러 보도록 하였습니다. 요즘은 어떤 특정 사물을 두고 노랫말들이 많이 생겨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토마토송이나 당근송도 있고 다들 한 번씩 불러 보는 솜사탕 노래도 있는데, 우리 아가들이 선택한 곡목은 우유송입니다. 아이들한테 해로운 음료 대신, 우유가 세상에서 제일 좋으니 하루에도 몇 잔씩 먹어야 한다는 노랫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금 길지만 가사를 옮겨 보겠습니다.

“콜라 싫어 싫어 홍차 싫어 싫어 새카만 커피 oh no~

핫쵸코 싫어 싫어 사이다 싫어 싫어 새하얀 우유 oh yes~

맛좋고, 색깔좋고, 영양도 최고 깔끔한 내 입맛에 우유가 딱이야

단백질 칼슘도 왕 비타민 가득 건강한 내 입맛에 우유가 딱이야

우유 좋아 ~ 우유 좋아 ~ 우유 주세요(다 주세요) ~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