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과 마약
상태바
술과 마약
  • 관리자
  • 승인 2007.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두수상

우리나라는 몇가지 세계적으로 불명예스런 기록을 갖고 있다. 교통사고 기록이 세계의 으뜸을 달리고 있으며 1인당 술(酒)소비량이 세계의 수위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보드카의 나라 소련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들은 술많이 마시는 국민으로 세계에 알려졌다.

주류업체가 89년 11월말을 기점으로 조사한 실적에 따르면 지난 한해 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두 2백63만3천 킬로 리터의 술을 마셨다. 병 수로는 모두 55억 병으로 국민 한 사람이 한 해에 1백31병을 마신 셈이다. 우리는 이틀에 한병 꼴의 술을 마신 것이다. 우리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술꾼의 나라가 됐다. 이대로 진행되면 나라가 모두 술에 젖어 흐물거릴 것 같다. 걱정이 매우 크다.

술과 함께 마약이 사회문제로 등장했다. 치안본부가 집계한 89년도 마약사범은 우리를 다시 놀라게 한다. 작년 한해 동안 전국에서 1천 8백명의 마약사범이 적발돼 이 가운데 9백1명이 구속되고 1천2백명이 불구속 입건 됐다. 이들 사범을 마약의 종류별로 보면 히로인 등 마약이 4백34건이다. 이 숫자는 88년 1백5명에 비해 세배나 늘어난 것이다.

대마초 흡연자는 5백14명으로 전년보다 두 배가 늘었다. 지역으로 보면 부산이 5백22명으로 가장 많았고 인천이 2백58명, 서울이 1백91명의 순서다. 마약사범을 연령별로 보면20대가 7백16명으로 전체의 38%라는 압도적인 숫자를 보였다. 다음이 30대로적발자의 20%에 해당되는 3백72명이었다. 도대체 우리나라 20대와 30대 소위 말해, 젊은 세대는 무엇이 그토록 압세(압세)스러워서 마약에 스스로를 팔고 있는지…. 양식있는 사람들의 걱정스런 한숨소리가 높아가고 있다. 우리나라가 마약의 적신호 지역에 들었음을 이 통계는 경고해준다.

아메리카의 꿈이 흔들린다

요즘 미국이 마약 때문에 체면이 말이 아니다. 워싱턴시장이 연방수사부에 의해 마약복용혐으로 구속됐다.

미국의 상징도시인 워싱턴의 시장이 마약에 무너졌다는 뉴스는 전세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워싱턴에서는89년 한해 동안 4백38명이 마약으로 사망했다고 전한다. 일부에서는ꡐ아메리카의 꿈ꡑ 자체를 회의하기도 한다. 미국은 마약의 근거지를 없앤다는 명분으로 파나마에 군대를 파견했다. 그런 미국이 자신의 심장부에 마약주사 바늘이 꽂혀 있는 것을 알지 못한 것은 아이러니컬하다, 미국은 지금 마약과 술에 비틀거리고 전율하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