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브라질 여인의 환생(完)
상태바
어느 브라질 여인의 환생(完)
  • 관리자
  • 승인 2009.08.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회의 실증

  󰊷전생의 애인을 만나다

 마루타가 신하의 환생임을 꿈에도 생각지 않고 로렌쓰씨 댁을 우연히 찾아온 사람을 그가 누구인지 알아낸 예를 들어보자.

하루는 <아루메이다>라는 남자가 찾아왔다. 아버지하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보고는 마루타가

『어마, 후로린다!』 하고 놀랬다 후로린다는 아루메이다의 본명이다. 이 이름을 부르는 어조가 몹시 반기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었다. 깜짝 놀란 아버지가, 『이 사람을 어떻게 아니?』 하고 물으니까,

『내가 신하였었을 때의 애인이예요.』하고 대답하였다. 아루메이다와 신하와의 연애관계에 대해서 로렌쓰가에서는 알고 있는 이가 없었다. F.로렌쓰씨가 아루메이다에게 확인하니 마루타가 말하는 것은 모두 틀림없었고, 이 남자는 어리둥절한 모습으로 낯선 어린 소녀를 물끄러미 바라볼 뿐이었다.

 하루는 프란시스카. 오리베이로씨가 어떤 볼일이 있어서 우연히 F. 로렌쓰씨를 찾아왔었는데 그 때는 마침 주인이 출타 중이었다. 그런데 집에 있었던 에마와 W.로렌쓰씨가 아무 생각 없이 마루타에 관한 이야기를 오리베이로씨에게 해주게 되었다. 프란시스카는 이 마을 사람도 아니고 로렌쓰씨 집 식구는 아무도 그이를 아는 이가 없었던 것이다. 이러한 <실수>의 원인이었을지 모른다. 여하간 이러한 이야기를 들은 프란씨쓰카씨는 그런 것을 꼭 믿었다기 보다도 그저 허허실실로 마루타에게 한 마디 묻게 되었다.

『아가야, 네가 전생에 신하였다면 나와 신하와의 관계가 어떤 것이었는지 너는 알겠구나.』

이런 물음에 대해서 마루타는

『내가 신하였을 때에 사촌이었지.』 라고 대답하였다.

  󰊸윤회에 대한 마루타에 대한 견해

 하루는 부친상을 당한 이웃 여자가 찾아왔다. 그녀가 슬픔에 잠긴 채로 F. 로렌쓰씨에게 말을 건넸다.

『아무리 슬퍼하면 무엇합니까. 돌아가신 분이 되살아오실 리도 없는 걸요.』

이런 말을 들은 마루타는 그녀를 위로하며 말하였다.

『생명은 결코 없어지는 것이 아니랍니다. 육신은 죽어도 우리의 생명은 줄곧 살아있는 것이예요.』

여인은 그 말을 듣고 어린 마루타에게 타이르듯 말하였다.

『아가야, 그런 법은 없단다. 사람은 죽으면 그만이야.』

그러나 마루타는 다시,

『아니에요. 그 말이 잘못된 것이예요. 저도 죽었는데 이렇게 지금 살아 있어요.』

 폭우가 쏟아지는 어느 날 밤, 마루타의 언니 하나가 이미 죽은 다른 언니인 에밀리아를 생각하면서 한 마디 하게 되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