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구도발표] 부처님께 받은 등불이야기
상태바
[불광구도발표] 부처님께 받은 등불이야기
  • 대지행
  • 승인 2009.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광 구도발표

󰊱 부처님 등불을 받다

부처님은 중생의 어두운 마음을 밝혀 주십니다. 세간의 미혹의 어둠을 깨트려 주십니다. 그리고 미혹에 싸여서 고통 받는 중생들을 모두 밝게 씻어 주십니다. 부처님을 밝은 빛에 비유하고 부처님은 세상을 밝힌 등불이라고 하신 말씀이 잘 이해가 갑니다. 저는 부처님 공부를 얼마 하지 않았어도 수많은 부처님 은혜를 입었습니다. 어두운 마음을 밝혀 주셨고 어두운 길을 밝혀서 드러내 주셨고 고통 받는 제 마음을 밝게 씻어 주셨습니다. 저는 70여 생애를 살면서 한 여자로서 크게 한 일은 없고 삼남매를 키우고 부처님 법 믿으면서 자녀들에게 불법 믿음을 전해준 것만이 오직 내 놓을 수 있는 모두라고 생각 되어 부끄럽습니다. 그러나 인생이란 적지 않은 파란이 있는 것이지만 저는 부처님을 믿어서 그 어려움을 잘 견뎌 왔습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적는 것이 부끄럽기는 하지만 부처님께서 언제나 밝은 저와 같이 수행이 부족한 사람에게까지도 등불을 비추어 준다는 사실을 말하고 싶어서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몇 자 적는 바입니다.

󰊲 식구 같은 부처님

저는 불법 믿는 집안에 출가하면서 불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것 없어도 부처님에 대한 믿음이 싹터 갔습니다. 오늘날의 젊은이들이라면 법회도 잇고 책도 있어서 불법 공부할 수도 있지만 저희들 때에는 그런 것을 생각할 수도 없었습니다. [부처님은 성인이시고 도통하신 분이시고 자비하신 분이시다. 모든 중생을 구제해 주시는 크신 어른이시다.] 이렇게만 알고 지냈습니다. 그리고 마음속에서 부처님, 부처님 하고 지내는 것이 고작이었습니다. 그러는 중에 어려운 일이 생기면 부처님, 부처님 하면서 호소했습니다. 이 어려움을 이기게 하여 주옵소서, 이 어려움 속에서 벗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하는 소원을 세우고 부처님, 부처님 하고 마음에서 기원하였습니다. 또, 아이들에 관해서도 어떻게 할까 분간할 수 없을 그런 때는 마치 윗어른께 여쭈어 보듯 부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부처님께서 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고 일심 기도하였습니다. 그러면 반드시 해답이 있었습니다. 꿈에 어떤 스님이 나타나실 때도 있고 혹은 흰 옷을 입은 성인께서 나타나셔서 가르쳐 주시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말씀이 없으실 때라고 그러한 꿈을 꾸고 나면 제 마음 나는 대로 처리하면 무슨 일이나 원만하게 되어 갔습니다. 마치 부처님이 저와 한 식구처럼 생각되었습니다.

어떤 때는 부모 형제와 같았고 때로는 의사였으며 때로는 스승이시고 어떤 때는 죄송스럽게도 친구였습니다. 그렇게 부처님을 믿고 의지하고 살아 왔습니다. 그렇지만 그 이상의 불법진리는 모르고 지냈습니다. 그러는 동안에 해방이 되고 六․二五가 났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