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연
상태바
행복한 인연
  • 관리자
  • 승인 2009.07.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앙수기

저의 나이 이제 40, 순탄하게 지내 온 그 동안의 시간이나, 병고로 절망의 늪을 헤매던 때나 지금에서 보니 모두가 자기 성장의 과정이었고 그 사이에 부처님의 크신 은혜가 끊임없이 내리고 있었던 것을 생각할 때 참회와 감사하는 마음이 가슴에 가득합니다.

부처님의 은혜 속에 있는 것을 지금이나마 알게 된 것이 얼마나 다행스러운 지 말할 수 없습니다. 저는 경기도 연천읍에서 태어났습니다. 농사를 지으며 대자연의 순리 그대로 순수하게 생활하시는 부모님 모시고 성장하였으며 종교라고는 따로 없었습니다.

저의 나이 25세 때 결혼하였는데 , 경북 상주군 농가의 5남 1녀중 막내며느리가 되었습니다. 시댁도 역시 농사를 지으셨고 종교는 없었습니다. 저는 결혼하면서 바로 남편의 직장을 따라 서울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큰 고난없는 순탄한 세월이 흘러갔습니다.

[2] 밀려온 병고
그런데 2년전 9월부터 몸이 아팠습니다. 어디라고 꼬집어 말할 수 없이 항상 아팠고 음식도 먹기 싫고 몸은 천근이나 되게 무거웠으며 아무 일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럭저럭 고통속을 지내는 동안 다행히 불광법회 법화성 보살님을 만났습니다.

법화성 보살님의 친절한 안내로 불교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법회에도 인도된 것이 1년 전입니다. 평소에 종교에 대하여 아무런 준비없던 저는 현실생활에 성실하는 것만이 생활의 유일한 중심이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법화성 보살님은 독경하고 염불하며 기도할 것을 가르쳐 주시면서 거듭 열심히 기도를 권하셨습니다. 저는 그리하겠다고 대답만은 하였지만 그렇게 기도가 되지 않았습니다.

몸도 무겁고 가누기가 힘들었지만 부처님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확고한 믿음이 없었던 것이 솔직한 실정이었습니다. 기도하고 수행함으로써 내 생명에 은혜로운 진리가 충만해져서 평화와 안녕이 온다는 것을 말로는 알아 듣는 듯 했지만 마음속 깊이 믿어지지 않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후 얼마를 지나 이상하게도 소화가 잘 안 되고 골이 너무 아파서 두눈이 빠지는 것 같은 고통스러운 증세가 밀려왔습니다. 지난 해 9월 26일 아침의 일입니다. 분명히 눈을 뜨고 있었건만 제 눈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햇빛 아래에 있다가 실내에 들어오면 잠시동안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것처럼 갑자기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때 그 순간을 어떻게 말해야 실감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왜 이래, 내 눈이 안 보여! 이 눈이 왜 안 보이는 거야!」「엄마, 장님되면 어떻해! 엄마 나 안 보여 엄마 어떻해」아이들의 말이었습니다. 저는 연달아 외쳤습니다.「아무 것도 안 보인단 말야, 여보! 아무 것도 안 보여!」

그날 아침 지옥이 따로 없더군요. 난리가 났습니다. 국민학교 다니는 아이들은 밥도 못 먹고 울면서 학교에 갔고 저는 평소에 다니는 병원을 찾았습니다.

응급실로 들어가 진찰을 받고 머리 엑스레이 사진을 찍을 쯤에야 눈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응급실로 들어가 진찰을 받고 머리 엑스레이 사진을 찍을 쯤에야 눈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사진 결과만으로는 부족하니 입원하여 정밀검사를 해보자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입원하던 날 저녁, 하염없이 뜨거운 눈물이 흘렀습니다. '내가 죽으면 어떡하나, 내 자식을 위해서 지금 나는 죽을 수 없다. 가을 들판에서 남들은 모두 기쁘게 추수를 하건만,

내가 심어 놓은 곡식만 버려져 서리를 맞고 있는 거와 같이 결혼 5년만에 어렵게 낳은 내 자식들을 내가 거두지 못한다면 어찌 되겠는가.' 남의 손에서 눈치를 보며 먼저 간 엄마를 그리워하며 눈물 흘릴 남매를 생각하니 가슴이 메어지고 심장이 터져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럴수록 병은 꼭 고쳐야겠다는 생각으로 그 다음날 입술이 부르트도록 힘든 컴퓨터 사진을 찍고 결과가 나오는 1주일을 기다렸습니다. 그날이 되자 담당의사는 내일 아침에 보호자를 만나게 해달라고 하면서 제 시선을 피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