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수상] 절대 긍정으로써 불타(佛陀)
상태바
[신앙수상] 절대 긍정으로써 불타(佛陀)
  • 김항배
  • 승인 2009.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속에서 그 누가 버림받을 수 있겠는가. 六道四生의 모든 중생이 당신 속에서는 평안하고 자재합니다. 죽음보다 더 한 고통이라도 당신 속에서는 한바탕 꿈처럼 실로는 고통이 아닙니다. 당신안에서 그 누가 罪人일 수 있습니까. 설사 다섯가지 無間業을 지은자일지라도 당신의 자비광명속에서 즉시에 해탈되기 때문입니다. 九十九人의 생명을 빼앗으며 당신의 생명까지 해치려고 했던 “앙굴마”라도 당신이 제도하여 곧 아라한이 되었습니다. “네바닫다”의 꼬임에 빠져 술취한 코끼리로 당신을 해치려 했던 “아사세왕”도 제도하여 병없는 자가 되게 하였습니다.

그 누가 있어 당신을 適對할 수가 있겠습니까. 당신을 적으로 삼자마자 그 마음이 곧 청정해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자이거나 당신을 미워하는 자이거나 간에 당신에게는 똑같은 자식입니다. 일찍이 한 중생도 당신에게서 버림받은 자가 없습니다. 아무리 당신에게서 멀리멀리 도망치려고 해도 늘 당신의 손바닥안에 있으며 당신의 한생각안에 포섭되고 있습니다.

당신은 三身(法身, 報身, 化身)을 동시에 자재로 운용하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일찍이 제도되지 않은 자 없습니다. 일체 중생이 이미 당신 속에서 온전히 제도되었습니다. 삼천대천세계를 겨자씨같이 보시는 이여, 일체 중생의 種種心을 다 보고 다 이시나이다. 당신속에서는 더 이상 아무도 다툴 수 없고 대립할 수 없으며 모순될 수 없습니다. 다 주어도 아무것도 잃은 것이 없기 때문이며 다 가져도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 막혀도 막힌 것이 없으며 다 열려도 열린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대체 그 무엇이 당신을 막을 수 있고 장애롭게 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의 한번의 호흡으로 일체 세계를 모두 파괴하기도 하고 건립하기도 합니다. 한손으로 태양을 어루만지실 수 있고 일순에 일체 세계를 왕래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