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토순례기] 인도 8 베드샤(Bedsa)굴원
상태바
[불국토순례기] 인도 8 베드샤(Bedsa)굴원
  • 관리자
  • 승인 2009.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국토 순례기/부처님이 나신 나라, 인도-8 데칸 고원의 한 점 섬, 베드샤(Bedsa)굴원

뿌네(Pune) 에서 베드샤 굴원으로 가는 길은 멀고 험하다. 실제 이수( 里數)로 따진다면 백 리 남짓한 길이며, 그렇다고 고산 준령을 넘어야 하는 것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행자(대중교통 수단에 의지하는)에게 이 길이 멀고 험하게만 느껴지는 것은, 도무지 신통찮은 차편 탓이다. 첩첩산중을 더듬어 길을 찾는다 해도 이보다는 나을 듯 싶다.

우선 깜쉐뜨(Kamshet)역(베드샤 굴원에서 가장 가까운)에 서는 기차를 만나기가 어렵고, 역에 내려서는 까룬즈(Karunj) 마을까지 가는 버스를 만나기가 어려우며, 마을 어귀에 내려서는 굴원으로 오르는 길이 멀고 가파르다. 우여곡절 끝에 까룬즈(Karunj) 어귀에 버스가 닿았을 때는 이미 정오가 넘은 뒤였다. 아침 8시에 뿌네에서 기차를 탔으니 백 리 길을 무려 4시간이 걸린 셈이다. 버승서 내려 멀리 산허리에 보일 듯 말 듯 한 점으로 찍힌 굴원을 건너다 보았을 때, 돌아서기에는 너무 멀리 와버렸다는 생각으로 배수진을 치지 않을 수 없었다.

굴원 방향으로 나 있는 소로를 따라가면, 그 끝에 베드샤 마을이 있다. 30,40호 정도의 아담한 마을이다. 담벼락에 덕지덕지 붙여 놓은 쇠똥(귀중한 연료로 쓰인다)만 없었다면, 30년 전의 우리 나라 산간벽촌과 별반 다를 것이 없는 것 같다. 외지 사람의 출입이 드문 듯, 호기심에 찬 아이들은 답사자의 꽁무니를 졸졸 따라다니고, 그러다가 혹 길이라도 물으려 하면 얼른 달아나 버린다. 꾸밈없는 아이들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