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장
상태바
안 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장
  • 관리자
  • 승인 2001.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장]

안철수 소장의 안티바이러스 연구소가 곧 코스닥 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거래 가격도 초강세여서 5 대 투신사들은 등록 후에도 적어도 한두 달 간은 팔지 않기로 자체적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안 철수 소장은 이외에도 '말 잘하는 대표적 한국인' 여덟 사람 중의 한 사람(신동아 2001년 3월호)으로 뽑히기도 했는데, 선정 이유는 '전심전력으로 진심을 전하는' 안소장의 태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어느 인터넷 컨설팅 업체가 벤처 종사자들을 상대로 조사한 설문 조사에서 압도적인 비율로 '가장 존경하는 CEO 1 위'로 뽑히기도 했다고 합니다.

안소장을 만나는 사람들은 누구나 비슷한 느낌을 갖는 것 같습니다. 의사 출신으로 굉장히 엘리트적 자존심이 강할 것 같지만(서울의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습니다) 수수한 외모에 겸허한 모습, 그리고 말은 사실 그렇게 잘 하는 것(?) 같지만 않지만 누구한테나 마음을 열고 진솔하게 대하는 태도, 온 몸에 벤 성실함에 이웃집 아저씨같은 포근함과 신뢰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거의 일반화된 요즘, 바이러스 백신을 이용하면 큰 돈을 벌 수 있을텐데도 '이윤을 추구하지 않는 개인에게는 굳이 돈을 받지 않는다'는 경영 방침으로 수많은 네티즌들에게 무료로 백신을 공급하고, 몇 년 전 연구소의 미래를 예측한 어느 외국 회사가 그 해 매출(10 억)의 열 배가 되는 백억 원을 주며 연구소를 넘겨라고 했을 때 외국 자본에 우리들이 쓰는 백신을 넘길 수는 없다며 단호히 거부한 모습들은 정말 존경심을 느끼게 만듭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