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수기] 중풍中風을 이긴 염불기도
상태바
[신앙수기] 중풍中風을 이긴 염불기도
  • 홍정순
  • 승인 2008.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앙수기

     1 부처님 만날 때까지

 부처님 법을 만난지도 얼마 되지 않고 부처님 법을 수행해온지도 얼마 안되는 저로써 신앙체험을 말한다는 것은 참으로 분수 밖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확실히 부처님의 은혜를 입었고 스님의 말씀도 어기지 못하여 저의 수행에 관한 자그만한 체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어려서 성장하는 동안 부처님을 모르고 자랐습니다. 결혼 후에 비로소 절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시아버님께서 학문을 즐기셨고 부처님 법을 매우 숭상하셨으며 참으로 원만한 덕상이신 어른이었습니다. 시댁이 부처님을 받드는 내력이어서 저는 일년에 몇 번은 반드시 절에 가서 불공을 올렸습니다.

 초파일이나 칠성날이나 백중날이면 으례 절에 갈 것을 일깨워 주시곤 하였습니다. 그러나 부처님을 섬긴다는 것은 일년에 몇번 불공드리러 간다는 것이 전부였고 별다른 지식도  수행도 모르고 지냈습니다. 다만 지금에 생각해서 알게 되는 것은 조상님 받드는 일과 부모님 모시는 일을 최상의 일로 모셔온 집안의 법도가 부처님의 가르침에 꼭 부합한다는 사실입니다.

 참으로 조상님 공경은 극진을 다했습니다. 집에서 제사를 모시지만 제사에 올리는 과자나 산자 약과 다식 등은 반드시 집안에서 직접 만들어서 모셨고 결코 사서 쓰는 일이 없었습니다. 그 밖에 제수 하나하나에 지극한 정성을 모두 바쳤습니다. 부모님 모시는 일에도 오직 정성으로 섬긴다는 것 외에 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아버님이 돌아가신 지금에 돌이켜 보아도 아버님 모시는 일에는 정성은 다했다는 생각이 부끄러우면서도 한구석에 있는 것입니다. 부처님을 섬기는 뜻이 집안의 법도에서 자연스럽게 행하여 왔다는것을  근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