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법발원수기] 전법으로 수행하는 다섯 가지
상태바
[전법발원수기] 전법으로 수행하는 다섯 가지
  • 박이순
  • 승인 2007.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법발원수기

  저는 법회에 나와 공부한지 2년밖에 되지 않은 초년생인데, 감히 부족한 소견을 늘어 놓게 되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부처님 법문을 배우면서 많은 새로운 것을 알았습니다. 무엇보다 저의 생명이 진리 생명이며 부처님의 공덕생명이라는 사실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부처님의 참 가르침이 이런 것이 었던 것을 왜 이제까지 몰랐는가 생각합니다. 우리의 생명이 부처님 공덕생명이므로 언제나 부처님의 큰 은혜가 함께 하고 있고, 우리에게는 지혜와 자비와 창조의 능력이 무진장이라는 사실은 온 인류를 분발시키고도 남음이 있는 축복입니다, 우리는 진리의 믿음과 굴할  줄 모르는 용기로써 우리들 자신과 환경을 아름답게 꾸며 나가는것이 당연한 본분이라고도 생각합니다, 항상 넉넉한 마음과 밝고 기쁜 얼굴로 살아간다는 것만 생각해도 정말 불법은 아름다운 것임이 틀림 없습니다. 저는 부처님 법을 만나 첫째 건강하고 집안이 화목하며 매사에 자신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무엇보다 큰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법회에 나와 공부하면서 모두들 전법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고 처음에는 그리 당기지 않았지만 이제야 비로소 믿음은 바로 전법이라는 것을 얼마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전법이 없이 어떻게 부처님 법이 저에게 왔겠으며 제가 받은 은혜로운 기쁨을 자기에게서 끊기고 만다면 어찌 되겠읍니까. 그것은 배은망덕자가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기 힘든 말이라도 용기를 내서 하게 되고 나의 기쁨 나의 보람을 이야기하다 보면 전법도 되고 저도 기뻐지는 것이었읍니다. 몇 번인가 이런 것을 경험하면서, 진리를 믿는 자는 진리답게 살아서  이웃과 기쁨을 나누는 것이다 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래서 마하보살님이 볍등임원을 맡아 하라는 분부를 서슴없이 받기로 하였습니다. 임원을 맡게 되니 저의 수행의 중요한 부분이 전법인 것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전법이라는 두 글자가 항상 저의 머리를  떠나지 않는 오늘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언제 누구를 어떻게 전법하면 좋을까 하고 늘 생각하고 지냅니다.

  우선 가장 가까운 남편을 법회에 나오시게 하고 천척과 동네분들과 법당 지을 때 동참해 주신 분들을 찾아갔습니다. 불광지를 구독하도록 권했고 또 이웃을 찾아 갈 때도 불광지를 가지고 갔으며, 멀리 계신 분에게는 우편으로 불광지를 보내 드렸습니다. 이 방법은 깊이 있는 불법이야기를 나누는 데 많이 도움이 되었으며 적지 아니 성공도 하였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