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출판의 저자
김병전
icon bulkwang
icon 2022-02-07 12:23:34  |   icon 조회: 128
첨부이미지
김병전

마음챙김 모바일 앱 ‘하루명상’ 개발자이자 무진어소시에이츠(주) 대표이사.

딜로이트 컨설팅, 머서 컨설팅, 아더앤더슨 컨설팅, 김앤장 법률사무소 등에서 HR 컨설팅 분야 프랙티스 리더로서 20여 년간 근무했다. 이후 개인의 삶은 물론 기업 경영에 명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무진어소시에이츠(주)를 설립해 국내 HR 컨설팅 회사 최초로 마음챙김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인사, 조직, 리더십, 조직 문화, M&A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전문성과 10여 년간의 명상 수행을 통해 체득한 경험을 통합적으로 해석하여 명상 컨설팅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멘탈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통해 온 국민의 마음 건강을 챙기고, 한국적 명상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통해 K-Mind를 지구촌 전체로 확산시키려는 비전을갖고 있다.

2020년 ‘네이버-KTB 오디오 콘텐츠 전문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여 ‘네이버’와 명상 관련 업무를 협업하고 있다. 또 KT 기가지니를 통해 국내 최초 AI 명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 Btv에서도 IPTV 기반 마음챙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트스마일명상(Heart-Smile Training) 개발자인 미산 스님의 지도로 하트스마일러 양성 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공인 MSC(Mindful Self-Compassion) 지도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함께 옮긴 책으로 《생각의 판을 뒤집어라》, 《1초의 여유가 멀티태스킹 8시간을 이긴다》, 《마음챙김과 자비》, 《컴패션 경영》 등이 있다.
2022-02-07 12:23:34
203.251.180.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