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출판의 저자
패트릭 맥커운
icon bulkwang
icon 2019-10-23 16:06:40  |   icon 조회: 404
첨부이미지
패트릭 맥커운(Patrick McKeown)

더블린 트리니티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부테이코 호흡법의 창시자인 고(故) 콘스탄틴 부테이코 박사의 지원을 받아 공부했다.

아주 어릴 적부터 천식으로 고생하던 저자는 다양한 약물과 흡입기에 의존해 오다가 26세에 부테이코 호흡법을 접하고 즉시 천식 증상에서 해방될 수 있었다. 20여 년의 약물 치료로도 이뤄내지 못한 성과였다. 코로 호흡하고 호흡량을 축소하는 법은 여러 방면으로 그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인생의 전환점을 선사한 이 발견 이후, 그는 자신과 비슷한 호흡기 문제로 고통받는 어린이와 성인을 돕기 위해 진로를 바꿨다. 2002년 러시아에서 수학한 뒤 호주, 미국, 유럽 전역에서 산소 활용 프로그램을 가르쳐왔으며, 전 세계 치과 및 호흡기 회의에 연사로 초청받았다. 해당 분야에서 모두 7권의 저서를 출간했는데, 이 중 3권은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산소 활용 프로그램은 지난 13년간 그가 호흡 중지 훈련에 대해 수행한 광범위한 연구와 더불어 수많은 고객 및 의학 관계자들과 협력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운동선수들의 수행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이 책 안에 담긴 많은 훈련법을 개발했다.

저자가 전하는 메시지는 단순하다. ‘차분하고 부드럽게, 효율적인 방식으로 코를 통해 호흡하라.’ 중요한 건 이것뿐이다. 그는 비강 호흡으로 전 세계 천식 환자들의 고통을 없애고 운동선수든 일반인이든 체력과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다듬는 데 몰두하고 있다.
2019-10-23 16:06:40
112.221.213.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