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박스의 저자
최수정
icon bulkwang
icon 2019-01-18 10:23:53  |   icon 조회: 816
첨부이미지
최수정(Sue)
평범한 학점과 스펙을 들고 대학을 졸업했다. 졸업은 했지만 그럴싸한 꿈도, 딱히 하고 싶은 일도 없었다. 아무 회사나 취업만 하면 ‘땡큐’라는 생각으로 구직 활동에 나섰고, 한 중소기업에서 비서 업무로 첫 직장 생활을 했다. 하지만 일이 손에 익자 일상이 답답하게만 느껴졌고, 그동안 남몰래 접어 둔 꿈이었던 해외 취업에 대한 미련이 되살아났다. 후회만 하는 삶보다는 실패하더라도 일단 한번 도전해 보는 삶이 더 낫겠다고 생각하고,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막막하고 불가능해 보이기만 하던 도전이었지만, 결국 상하이 소재 스웨덴 글로벌 기업의 고객지원팀 말단 직원으로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이후 직종을 변경해 마케팅 전문가로의 경력을 쌓았고, 캐나다 식품 유통 회사의 한국 비즈니스 매니저, 한국 대기업에서 추진하는 신규 사업의 마케팅 & PR 매니저로 근무했다. 현재는 독일로 삶의 터전을 옮겨, 해외 취업 온라인 매거진 원더랜드(wonderland.)를 운영하며 지내고 있다.
해외 취업을 꿈꾸면서도 늘 주저하기만 했던 자신의 경험을 돌아보며,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의 길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자 이 책을 썼다.

웹사이트 www.wonderlandmag.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therosue
브런치 https://brunch.co.kr/@wonderlandmag
2019-01-18 10:23:53
112.221.213.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