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박스의 저자
피터 보겔
icon 불광출판사
icon 2017-06-05 22:18:18  |   icon 조회: 746
첨부이미지
피터 보겔(Peter Vogel)

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학과 미국 조지아공과대학 등에서 공부했으며, 전공 분야는 기계공학과 기업가 정신이다.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에서 ‘실업자의 창업을 돕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인적 자원과 노동시장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손꼽히는 전문가 집단 ‘미래일자리포럼(Future Work Forum)’의 파트너로서, 지역별 혹은 국가별 창업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여러 국가의 정부 기관과도 협력하고 있다. 기업 혁신과 창업 생태계, 노동시장 등을 주제로 다양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혁신 전략을 가르치고 있다. 테드x로잔과 글로벌경제심포지엄, G20 청년기업가연합 정상회의 등 세계적인 콘퍼런스에서 여러 차례 강연을 진행했다.

피터 보겔 박사는 연구자, 컨설턴트, 저술가인 동시에 열정적인 기업가이기도 하다. 대학과 취업시장 간 숙련 불일치 문제 해소를 위해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창업자 강연 시리즈를 진행하는 ‘잡지퍼스’,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을 고무하고 창업을 돕는 비영리단체 ‘창업가의 배’, 기업 내 조직 혁신과 인재 경영을 돕는 ‘피터 보겔 전략 컨설팅’ 등을 설립해 청년 실업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www.petervogel.org
2017-06-05 22:18:18
112.221.213.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